본문 바로가기

영화 “미라클 시즌”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 사랑과 추억이 갖는 의미

kmyera 2024. 2. 12.

 

여자 배구 선수의 뒷모습 사진

 

 영화 미라클 시즌은 사랑과 추억의 힘을 보여줍니다. 절망적인 순간을 슬픔으로 표현하기도 하지만 슬픔을 사랑과 추억의 힘으로 채우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앞으로 나아간다면 우리의 삶이 조금은 더 나아질 거라는 희망을 보여주는 영화 미라클 시즌을 소개하겠습니다.

 

소개

 "미라클 시즌"2018년 개봉한 스포츠 드라마 영화로, 숀 맥나마라가 감독하고 데이비드 아론 코헨과 엘리사 마츠에다가 각본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는 아이오와 시티의 웨스트 고등학교 여자 배구팀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줄거리

 웨스트 고등학교 여자 배구팀의 선수이자 주장인 캐롤라인 파운드의 갑작스럽고 비극적인 죽음이후 충격에 빠진 배구팀이 역경을 극복하는 이야기입니다. 캐롤라인은 배구 선수로서 모두에게 인정받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고등학생으로서 모두가 좋아하는 학생이었습니다. 캐롤라인의 어머니는 암투병중으로 가족 모두가 힘든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캐롤라인은 긍정적인 생각과 에너지로 주변의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받았습니다. 하지만 어머니를 자주 만나러 가고 싶어 했던 캐롤라인은 아버지 몰래 스쿠터를 타고 다녔고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인해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가장 친한 친구였던 켈리를 비롯한 배구팀의 모든 친구들은 충격에 빠지고 배구팀은 모든 경기를 기권하게 됩니다. 하지만 켈리는 캐롤라인과 마지막 만남에서 올해는 우리의 해가 된다라는 캐롤라인의 말을 기억하고 배구팀 친구들에게 캐롤라인을 위해 다시 도전하자며 친구들을 불러 모읍니다. 코치인 케이티도 켈리에게서 힘을 얻고 배구팀을 다시 이끌기로 합니다. 하지만 팀의 주장이자 에이스였던 캐롤라인의 빈자리는 너무나도 컸습니다.. 팀을 이끌어줄 리더의 부재와 세터 역할을 하던 캐롤라인을 대신해 줄 선수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영혼의 단짝인 켈리가 캐롤라인의 역할 가장 잘 이해하고 있었고 세터의 자리에서 다시 배구를 시작하게 됩니다. 이후 치르게 된 첫 경기에서 처참하게 패배하며 모두가 절망감에 빠져있는 가운데 켈리는 엄청난 노력을 통해 캐롤라인의 빈자리를 채우게 되고 그런 켈리의 모습을 본 팀원들은 용기를 가지고 도전하게 됩니다. 결국 끝까지 최선을 다한 웨스트 고등학교 배구팀은 대회에서 우승하게 되고 캐롤라인을 모든 사람들에게 알리고 기억하게 합니다. 이 과정속에서 캐롤라인의 죽음으로 충격에 빠졌던 사람들이 위로를 받고 특히, 가장 힘들어 했을 캐롤라인이 가족들 또한 큰 위로를 받고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게 됩니다.

 

긍정적인 마음의 힘

 갑작스럽고 비극적인 사고로 슬픔과 절망 속에서 모든 걸 포기하려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모두에게 사랑받는 팀의 리더이자 팀의 에이스였던 캐롤라인을 잃은 슬픔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도전했습니다. 캐롤라인을 잃은 빈자리를 캐롤라인을 기리는 마음으로 가득 채우고 슬픔과 고통의 감정을 승리에 대한 의지와 신념으로 폭발시키며 누구보다 강한 의지를 갖게 됩니다. 힘든 훈련 과정과 수많은 좌절을 통해 팀은 흔들리지 않는 의지로 버텨내며 앞으로 한 걸음씩 나아갑니다.

 

팀워크의 중요성

 팀은 암울한 상황을 헤쳐나가면서 팀워크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합니다. 캐롤라인에 대한 사랑과 배구에 대한 열정으로 뭉친 그들의 강철같이 단단한 유대감은 스포츠의 한계를 뛰어넘어 나아가게 합니다. 모든 팀 스포츠가 그렇듯 선수들 각자의 장점과 단점에 맞춰 역할이 정해지고 각자의 역할에서 최선을 다하면 팀워크가 완성이 되고 개인의 능력이 뛰어난 팀보다 훨씬 강한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서로를 의심하고 믿지 못하는 순간을 통해 그들은 진정한 승리가 개인의 능력과 성취가 아닌 팀워크가 팀의 승리를 만드는 것을 깨닫고 서로 믿고 의지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사랑과 추억이 갖는 의미

 "미라클 시즌"은 사랑이라는 감정과 추억이 우리의 삶에 끼치는 영향을 보여줍니다. 캐롤라인의 죽음으로 모든걸 포기했던 배구팀은 캐롤라인을 사랑했던 기억과 함께했던 추억이 다시 일어설 수 있게 된 원동력이 되었고 나아가서는 캐롤라인을 모든 사람에게 알리고 기억하게 만들기 위해 대회를 우승하겠다고 한 다짐은 그 어떤 다른 이유의 목표와 다짐보다 굳건하고 강력하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그들의 여정은 우리의 가장 어두운 순간에도 사랑과 추억은 빛이 되고 깊은 절망 속에서도 희망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결론

 “미라클 시즌은 부정적인 감정을 긍정적인 감정으로 바꿔서 표현 했을때의 폭발적인 힘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친구, 동료, 가족을 잃은 고통을 슬픔으로 표현할 수 있지만 긍정적인 마음으로 바꿔서 슬픔을 표현한다면 그 무엇보다도 강력한 힘 가지게 될 것입니다. 웨스트 고등학교 배구팀이 절망적인 상황속에서 계속 슬픔의 감정만 표현했더라면 승리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슬픔의 감정 대신 캐롤라인을 사랑했던 마음과 행복했던 추억을 생각했을 때 비로소 굳건한 의지가 생겼고 승리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 누구보다도 슬퍼했을 캐롤라인의 어머니는 캐롤라인을 보내는 마지막 순간에 눈물대신 웃음으로 인사합니다. 이것은 사람들에게 더 큰 의미로 다가갔고 모두 캐롤라인을 기억할 것입니다. 영화는 다소 예측 가능한 서사를 따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심 어린 이야기 전개로 관객에게 깊은 감동을 전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