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지니어스”, 누군가의 헌신과 희생이 천재를 만들다

kmyera 2024. 2. 2.

두 명의 남성이 길을 걷고 있다.

 

 영화 지니어스는 천재로 인정받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주인공이 스스로의 능력만으로 위대한 작품을 완성하지 못하고 조력자의 헌신과 희생으로 완성합니다. 우리의 삶도 혼자가 아닌 같이 할 때 완성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영화 지니어스를 소개합니다.

 

소개

 영화 지니어스2017년 개봉하였고 우리에게 많은 영감을 주는 이 영화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문학가 중 한 사람의 매혹적인 삶을 보여줍니다. 마이클 그랜디지가 감독하고 매력적인 배우들이 출연하는 지니어스는 유명 편집자 맥스 퍼킨스와 위대한 문학가인 작가 토마스 울프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이 영화적 걸작을 정의하는 창의성, 열정, 천재성의 깊이를 탐구하고 둘 사이의 감추어진 흥미로운 이야기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줄거리

 영화 지니어스에서는 1920년대 뉴욕에서 화려하면서도 변덕스러운 토마스 울프와 그의 조력자이자 편집자인 맥스 퍼킨스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맥스 퍼킨스는 예리한 통찰력과 능력으로 작가를 발굴하고 책을 출판하며 문학계의 거인이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울프의 자유분방하고 제멋대로인 성격이 퍼킨스의 꼼꼼한 성격과 서로 어울리면서 문학사의 흐름을 영원히 바꿔 놓을 파트너십이 탄생합니다. 영화가 전개되면서 관객은 문학에 대한 열정, 문학에 대한 아름다움, 등장인물들 사이의 갈등을 보면서 위대한 문학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보게 됩니다. “지니어스는 글에 대한 공통된 열정으로 함께 묶인 두 특별한 남자의 삶과 관계를 통해 정신을 통해 관객들을 문학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기쁨과 슬픔, 고난과 승리, 갈등과 화합을 통해 퍼킨스와 울프는 우정과 멘토링의 경계를 초월하는 관계를 형성하고 여러 세대의 작가와 독자 모두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줍니다.

 

맥스 퍼킨스와 토마스 울프의 관계

 "지니어스"에서 맥스 퍼킨스와 토마스 울프가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서로에 대한 존경, 갈등, 깊은 상호 존중, 우정 등 여러 가지 형태로 표현되는 관계를 관찰하는 것은 이 영화에서 느낄 수 있는 큰 즐거움입니다. 울프의 매력적이지만 정돈되지 않은 방대한 원고와 퍼킨스의 편집에 대한 능력이 합쳐져 위대한 예술 작품이 되는 과정은 서로에 대한 존경과 존중이 바탕이 됨을 볼 수 있고 문학에 대한 기질과 접근 방식이 크게 달라서 생기는 갈등은 긴장감을 더해줍니다. 퍼킨스와 울프는 위대한 작품을 탄생시키기 위한 여정을 통해 명성, 야망, 갈등, 서로의 관계 등 여러 복잡한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문학적 성공에 대한 행복감부터 더 좋은 작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압박감까지, “지니어스는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번갈아 보여주며 일반적인 사람들과 다르지 않은 모습은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위대한 작품의 탄생 과정

 "지니어스"는 퍼킨스와 울프가 예술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살펴보면 창작의 고통과 위대한 예술 작품의 탄생, 성공의 기쁨과 다음을 준비하는 압박감이 공존하며 특별한 사람들이 삶도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집필 과정의 열광적인 에너지부터 힘든 편집 수정 작업까지, 이 영화는 과장하거나 감추는 거 없이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며 위대한 작품이 탄생하는 과정을 제대로 관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찬란한 영광에 가려진 희생

 울프의 문학적 야망이 그의 파괴적인 성격과 충돌하면서 순탄치 않은 작품활동을 이어갑니다. 이때 퍼킨스는 위대한 작품을 탄생시키기 위해 많은 부분을 희생하며 울프를 도와줍니다. 천재가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치기 위해서는 바른길로 이끌어줄 멘토와 앞으로 나아갈 때 보이지 않는 뒤에서 누군가의 희생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울프가 독자를 생각하지 않고 자신의 주관대로만 쓴 글을 퍼킨스가 편집해주지 않았다면 누구에게도 인정받지 못한 글이 되었을 겁니다. 또한 괴팍한 성격의 울프를 퍼킨스가 이해하고 도와주지 않았더라면 위대한 작품은 절대 탄생하지 못했을 겁니다. 이렇듯 퍼킨스의 헌신과 희생이 원석과 같은 울프의 작품을 진귀한 보석이 되도록 만들어주었습니다.

 

천재의 삶을 보며 우리의 삶을 위로하다

 울프는 명성과 부를 추구하는 속물과 같은 모습을 보이기도 하고 혼자의 노력으로 완성하지 못한 작품을 퍼킨스의 도움을 받아 작품을 완성시키기도 합니다. 그리고 사랑 때문에 행복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하며 이별에 힘들어하기도 합니다. 천재의 삶이지만 우리의 삶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은 천재도 한 명의 사람일 뿐이며 우리의 삶이 기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하고 힘들기도 하듯이 천재의 삶도 그렇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천재의 삶에도 빛나는 부분이 있고 어두운 부분이 있듯이 우리의 삶 속에서도 어두운 부분만 보며 힘들어하지 않고 밝은 부분을 보려고 노력하며 희망적인 삶을 살아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결론

 "지니어스"는 문학에 대한 공통된 열정으로 뭉친 특별한 두 남자의 삶과 정신에 대한 탐구를 제공합니다. 매력적인 등장인물, 감동적인 스토리, 공감되는 주제를 통해 이 영화는 천재의 본질과 인간관계가 우리의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많은 생각이 들게 합니다. 우리는 누구나 혼자만의 능력으로는 한계가 있으며 폭넓고 진실된 인간관계만이 우리의 삶 속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임을 깨닫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