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황사 때문에 아파하는 기관지에 좋은 음식 추천

kmyera 2024. 3. 29.

 

 요즘 황사때문에 보기만해도 폐가 아픈 기분이 드는데요. 실재로도 목이 너무 칼칼한 느낌이 들고 기침도 나오고 너무나도 찝찝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픈 폐를 위해 몇가지 식품들을 먹어보았는데요. 그런데 꾸준하게 챙겨먹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구하기 쉽고 먹기도 간단한 몇가지를 추천해 드릴려고 합니다.

 

1. 녹차

 

 녹차는 항산화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염증을 줄이고 폐 기능을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침에 출근해서 뭘 마실지 살펴보는데 매일 먹던 커피 옆에 녹차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매일 아침 커피대신 녹차를 먹고 있습니다. 언제나 쉽게 마실수 있는 녹차가 좋은 것 같습니다.

 

 

 

 

 

 

 

 

2. 아몬드

 

 아몬드는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염증에도 좋고 폐를 보호한다고 합니다. 평소에 먹어보려고 노력을 많이 했는데 이게 정말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건 아니다 싶어서 포기하려던 때 다른 사람들 나눠 주려고 출근길에 가져가던 도중 아침을 먹지 않고 점심 저녁만 먹는 습관이 있어서 출출한 기분에 아몬드를 먹었는데 생각보다 포만감도 있고 운전하면서 심심했는데 아몬드를 하나씩 먹으면서 가니까 기분도 좋아지고 너무 좋아서 매일 아침마다 출근길에 한주먹씩 먹고 있습니다. 이렇게 먹었더니 나름 견과류라고 장의 활동이 활발해지기도 해서 정말 만족했습니다.

 

3. 기타 등등

 

 사실 기관지에 좋다는 식품중에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배는 비싸서 못먹고 도라지는 이거 구하자고 매번 시장가서 살수도 없고 보관도 힘들고 브로콜리 삶아서 먹기도 귀찮고 연어는 한번 먹으면 물리고 뭘 꾸준히 먹기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결론은 녹차와 아몬드만 열심히 먹고 있습니다. 이것 저것 먹어보려 시도했지만 녹차하고 아몬드처럼 쉽게 먹을 수 있는게 없더라구요. 황사 때문에 아픈 폐를 위해 제가 해줄 수 있는건 이것 뿐이더라구요. 모두들 잘 준비하시고 대비하셔서 황사로 가득찬 하루를 버텨보세요!

댓글